그림책

내친구 수학공룡 - 티라노를 찾습니다

송셋맘 2022. 1. 2. 02:15

내친구 수학공룡 / 길찾기

티라노를 찾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친구 수학공룡 전집 중 길찾기 주제의 티라노를 찾습니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내친구 수학공룡 전집은 7살인 첫째한테는 조금 쉽고 ( 구매당시 6세였는데도 조금 쉬운편 ) 3살인 둘째한테는 수준이 높았던 책이였는데 신상이라는 이유로 구매했던 책이 였습니다.

 

 

내친구 수학공룡 전에는 한국몬테소리 수담뿍을 봤었고 그보다는 조금 쉬운감이 있지만 수담뿍을 방출하면서 수학공룡을 들이게 된 경우인데요. 지금은 7세인 첫째수준의 수학 전집이 없어서 살짝 아쉬운 상태이네요.

 

그때로 돌아간다면 차라리 수담뿍보다 조금더 난이도 있는 전집을 구매했을 것 같은데..

신상의 힘은 큰가봅니다. 그래도 3세인 둘째가 조금씩 볼 수 있는 그림책들이 늘어나고 첫째도 가볍게 보기 좋은 내친구 수학공룡입니다.  

 

 

길찾기 쉽게말해 미로찾기가 들어있는 티라노를 찾습니다 인데요.

티라노를 찾으려고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예요. 길찾기 페이지가 많아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데요. 

 

 

사라진 티라노를 찾으러 집밖으로 나온 해나의 모험이 시작됩니다.

처음에는 풀밭에 있는 조그만 발자국을 따라 티라노를 찾으러 가는데요. 길찾기 책인 만큼 자연스럽게 길찾는 미로페이지가 많이 나온답니다. 

 

 

발자국을 쪼르르 따라간 곳에는 동굴이 있었는데, 미로를 재미있게 표현해 두어서 아이와 게임형식으로 재미있게 읽어나간답니다. 아이손가락은 길을 찾아가느라 아주 바쁘구요. 

장난꾸러기 둘째는 일부러 막다른 길로 가기도하며 재미있는 그림책보기 시간을 갖는답니다. 

 

 

티라노 꼬리를 찾으며 동굴을 무사히 지났는데 티라노는 보이질 않네요.

다람쥐에게 길을 물어 저쪽! 으로 다시 총총총 걸어갑니다.  

 

 

티라노!를 찾으며 나온 두번째 길찾기~~ 무시무시한 길이지만 해나는 무사히 미로를 통과해야합니다.

아이와 함께 놀이하면서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길찾기 책이랍니다.

 

 

으스스나무와 와그작 꽃길을 무사히 빠져나왔는데 이번에도 티라노는 없어요.

저멀리 티라노 꼬리가 보인다며~~~ 글을 다 읽어주기도 전에 페이지를 넘기는 둘째인데요.

곰에게 길을 물어 사다리 위로 올라간 티라노를 따라갑니다.

 

 

이번에는 사다리를타고 길을 찾아야해요.

다양한 길찾기 구성이라 아이들이 더욱 즐거워하는데요. 7세인 첫째한테는 시시하지만 엄마랑 같이 살비비며 미로찾기 하는 시간을 즐거워하네요. 첫째도 아직 아기인데, 동생들 한테 치여 더 보듬어주지 못해 미안한 저녁이였어요. 

 

 

화산과 용암, 드래곤이 득실거리는 꼬불꼬불 미로 ㅠ.ㅠ 해나가 길을 무사히 지나갈 수 있도록 아이들과 열심히 길을 찾기도 하며 불을 내뿜는 용과 용암이 뜨거우니 빨리 도망가자고 능청스럽게 연기도 해주었네요 ㅎㅎ 

 

 

중간에 깜짝 괴물도 나오고 ㅎㅎㅎ 지루할 틈이 없는 수학공룡 티라노를 찾습니다.

해나는 과연 티라노를 찾을 수 있을까요? 

 

 

짜잔! 티라노를 만난 해나~

티라노와 해나는 마지막 관문인 미로를 무사히 지나 집에 도착할 수 있을까요? 

 

미로찾느라 책을 제대로 읽지 않아도 걱정마세요. 아이들이 즐거우면 성공이니깐요^^

앉아서 책읽기 힘들어 하는 친구들도 이렇게 쉬운 책들로 시작한다면 엉덩이힘도 생기지 않을까요? 

 

 

추천연령은 4~6세 정도인데요. 아이들마다 다를것 같아요.

그림책이 끝나고 뒷장에는 추가페이지가 구성되어 있는점도 좋네요 수학주제에 맞는 관련 지식들도 적혀있고

아이들이 길찾기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설명이 있어 참고가 되더라고요.

 

 

앞전에 나왔던 길들의 답안도 나와있었어요.

아이들이 정답을 잘 맞춰서 정답은 보지않아도 되었지만 제대로된 길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점도 있네요.

 

 

다음페이지는 콩콩 수학놀이터 였는데요.

꿀벌들이 꽃을 찾아 갈 수 있도록 선을 긋는 활동이 나와있어요. 간단한 워크지로 독후활동정도로 생각하면 좋을것 같아요. 집에 프린트기가 있어서 첫째, 둘째 싸우지말라고 2장 프린트해서 나누어 주었네요.

 

 

다음페이지에는 부모님 길잡이도 있어요

길을 찾으며 공간 감각을 길러줄 수 있다고 합니다. 공간을 이해해야 길을 찾을 수 있으며, 손가락으로 따라가며 길을 찾게 하는 방법이 좋다고 해요. 나중에 시간될때 조금더 읽어보아야 겠어요^^ 

 

 

놀이제시도 되어있고 어째 본문보다 특별페이지가 더 마음에 드는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ㅎㅎㅎㅎ

저렇게 놀이방법 같은거 적혀있는거 보면 꼭 해보자고 하는 첫째때문에 무서워서 휙~ 넘겼지만 ㅎㅎㅎㅎㅎㅎㅎ

그리 어려운 놀이는 아닌것 같아서 다음에 독후활동 해보는 시간을 가져야할것 같아요.

 

 

마지막페이지에는 창의윱합 독서 길잡이라고 해서 오늘읽었던 티라노를 찾습니다와 연관된 주제의 다른 그레이트 북스 전집들이 추천되어져서 보인답니다.

올바른 방향을 따라 목적지까지 가는 길을 찾을 수 있는 티라노 책을 읽었다면 위치와 방향관련 주제의 다른 책 2권과 왼쪽, 오른쪽을 구분할 수 있는 수학공룡 우리 같이 춤출래?도 함께 추천해주었네요.

 

연계도서들도 다음번에 또 소개해드리도록 해야겠어요^^ 

 

 

내친구수학공룡은 별책제외하고 총 42권 구성이구요. 수와연산, 공간과도형, 비교와측정, 규칙과 자료, 수학탐구의 주제로 나누어졌어요.

 

4세가 읽기 쉬운 책들도 있지만 조금 어려운 책들도 있어서 어릴때 미리 구매해두시고 오~래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빠르게 변화되는 시대에 맞춰 이렇게 재미있게 수학의 개념을 배울 수 있는 전집이 있다면 우리아이들이 수학을 조금더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네요. 4세전후 친구들집에 수학전집 하나 들이실 계획이라면 내친구 수학공룡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좋아요^^ 

 

 

 

각 책의 뒷표지에는 책 주제에 맞는 간략한 브리핑이 적혀있어 책을 읽어주실때 먼저 한번 읽어보신다면 더 도움이 될 것같아요. 책장 구석에 있어서 요즘 손이 안갔던 수학공룡인데 오늘의 포스팅을 계기로 오랜만에 수학공룡 뿌시기!

하루 2권씩 쭉 읽어주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수학공룡은 저희집 중대박 책이라 조만간 다른책들도 또 소개해드리도록 할께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