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어린이 단행본 과자 마녀를 조심해

송셋맘 2021. 11. 19. 12:00

과자 마녀를 조심해! 

정희재 글 김영수 그림 책읽는곰 출판사 

 

과자 마녀를 조심해! 는 빠른5세에서 6세이상 친구들이 읽으면 좋은 단행본 입니다.

과자마녀는 아이들의 건강을 해치기 위하여 나쁜일을 하게되는데요. 

 

 

손에 들고있는 알록달록한 사탕이 보이시나요? 이밖에도 책을 읽어보면 몸에 좋지않은 불량식품들을 만드는 과자마녀의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세상에는 과자마녀 처럼 자신의 이익만을 위해 나쁜 음식들을 만드는 사람들이 있다는것과 우리가 좋아하는 과자에는 나쁜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걸 아이들에게 알려주는 동화입니다.

 

 

과자마녀는 온세상의 아이들을 모니터링 하고있네요? 나쁜 음식을 먹고 이가썩고 몸이 아픈 친구들을 아주 좋아해요.

후끈후끈 사막마을에서부터 이가 딱딱 부딪치는 북극 이뉴잇 마을까지 과자 마녀 눈길이 미치지 않는 곳이 없다고 하는데요~ 우리친구들의 모습도 지금 과자마녀가 보며 좋아하고 있을지 몰라요.

 

 

과자마녀의 생김새만 보아도 건강해 보이지는 않죠? 피부는 울긋불긋하고 머리숱도 많이 없어요.

건강한 친구들은 항상 컨디션이 좋고 몸이 튼튼한데 과자 마녀는 몸도 삐쩍 말라있어요.

기분도 좋지않은지 눈도 화나보이는데요. 과자 마녀도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지 않고 나쁜 음식만 선호하나봐요.

 

 

충치가 촘촘하고 옴몸이 간지러워 벅벅 긁고, 살이 쪄서 조금만 먹어도 숨이 가쁜 아이들을 보면 과자마녀는 정말 좋아한다고해요. 그런 아이들을 위해 영양가 없고 몸에 해로운 과자를 만들기로 합니다.  

 

 

과자 공장을 차려서 오래되고 방부제가 가득 들어있는 밀가루를 사용하고 몸에 나쁜 설탕을 사용합니다.

이런 음식들을 먹게되면 속은 더부룩하고 장을 부글부글 소화가 되지않고 설탕을 많이 먹어 이가 썩거나 뼈가 흐물흐물 약해진다고 하네요.  

 

 

과자가 상하지 않아야 오래팔 수 있다며 과자반죽에 썩지마약을 듬뿍 듬뿍 뿌리고 있어요.

저는 아이5세때 군것질이 심해져서 처음 구매해서 읽어주었는데 이 페이지에서 과자마녀를 보면서 "엄마 근데 왜 과자 마녀가 4명이야?" 라고 하더라구요 ㅎㅎㅎㅎㅎ 으음 4명이 아니라 과자마녀가 이쪽저쪽 돌아다니는걸 그려준거라 라고 했었는데 아이들은 생각하는게 정말 다양하고 귀여운것 같다고 느꼈네요 ㅎㅎ 

 

 

저희 아이가 좋아하는 빨강 노랑 파랑 가루.. 과자나 초콜릿에 붙어있는 설탕덩어리들 같은데요.

인공색소가 들어있어서 당연히 몸에 좋을리가 없겠죠? 

저희아이도 보면서 아마 뜨끔했을거예요 ㅎㅎㅎ 

 

 

 

이번에는 새콜달콤 가루를 넣어 만든 과자를 만들고 있는데요.

과자마녀 입에 무엇을 쓰고 있을까요? 손에는 무엇을 끼고 있죠? 아이들과 함께 동화책을 읽으면서 왜 과자 마녀가 저런복장을 하고 있는지 이야기 나누어봐도 좋을것 같아요.

힌트는 과자마녀 뒤에있는 괴물을 잘 살펴보면 되겠죠? 온몸에 두드러기도 낫고 가려워서 벅벅 긁고있어요.

 

 

과자 마녀의 만행?! 이 드러난 과자 마녀를 조심해! 책 함께 잘보셨나요?

뒷부분에 더 재미난 이야기들이 있으니깐 아이들과 꼭 한번 읽어보세요.

 

책부록으로 결말 뒷편에는 건강한 내몸을 위한 과자 이야기도 담겨 있는데요.

피해야할 음식과 과자를 먹으면 안되는 이유, 몸에 좋은 건강한 간식등이 적혀 있어요.

저도 맛있는 과자 먹는걸 참기 힘들어 하는 아이들을 위해 한번 더 읽고 자세하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줘야 할 것 같아요. 

 

 

 

 

과자 마녀를 조심해! 우리아이 군것질만 해서 걱정되신다구요? 건강한 간식을 먹기위한 첫번째 시작은 아이들이 먼저 나쁜간식의 위험성을 아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요즘은 4세만 되어도 왜 초콜렛과 사탕이 나쁜지 우리 친구들 다 알더라구요. 오늘부터 차근차근 하나씩 실행해보면 건강한 피부, 바나나 똥, 기분좋은 얼굴의 우리 아이들이 될 것 같네요.

 

어린이 단행본으로 추천드리는 책인데, 필독서 해야할것 같습니다.

반응형